홈페이지 >

동족: 낙관적인 낭만적인 민족

2009/9/30 17:38:00 114

동족: 낙관적인 낭만적인 민족


동족은 중국 506개 민족의 대가족의 일원으로 약 300만 인구로 고대 백월족 후예다.

상류, 하북, 계삼성 교계에 주로 모여 있는데, 당대 대시인 이백 (唐) 은 “ 양화락의 자칙을 다하고, 문도룡은 오계를 건너고, 나는 근심과 명월을 보내며, 바람을 타고 야랑서까지 갈 것이다.”

시에서 언급한 용표, 오계와 야랑지, 바로 고금동족의 거주 구역이다.

삼강 현에는 동족 인구가 약 19만 명으로, 전 현 인구의 56.7% 이상으로 전국 5개의 동족 자치현 중 동족 인구가 가장 많은 현의 하나이다.

  



동가의 아름다운 술에 손님을 공경하다.


동족은 아름다움과 창조미에 능숙하고 낭만시정이 풍부한 민족이다.

동족의 생산생활 생존 방식이 바로 시의 생존이라는 지적도 있다.

동어의'다야야 '두 글자로 번역하는 것은 바로'페달 댄스'이다.

기쁨, 우정, 안정, 단결을 영원한 주제로'평등, 조화, 대동'의 이상을 전달한다.

동족은 유사 이래 함께 모여 이런 형식으로 살아가며 미래를 동경하는 것을 좋아한다.

‘ 다예 ’ 는 동족의 인극이 매우 평범한 집단 오락 활동이다.

집에 손님이 오셔서'다예', 마을채 손님이 오셔서'다예', 설을 쇠면 더 적게 보내지 않네', 아이가 태어났으니, 친지와 친지들이'많구나', 생일, 혼경은 꼭'다예'를 …

마을의 남녀노소 줄지어 줄을 서서 손을 잡고, 때때로 손을 잡고 앞에 있는 사람의 어깨를 걸치고, 반짝이는 동산의 노랫소리 속에서 리듬이 명쾌한 집단무용을 펼쳤다.

가수가 한 마디 부르자 모두들 “ 야야야, 예라 헉! ” 라고 대답했다

고루와 동채는 끝없는 기쁨에 넘치고 있다.



광시 삼강동족 자치구



동향의'다야야'인 페달 댄스


“ 동족은 노래를 좋아하고, 노래는 천산만줄의 강이 가득하고, 비파탄은 가난한 나무에 탄단, 목엽은 녹만중경을 분다. ”

동족은 노래를 좋아하고 노래하는 것은 동인의 생활의 중요한 구성 부분이다.

동족은 독특한 언어를 가지고 있으나 문자 없이 원시 시대에, 그들은 노래로 기사 도구로 자신의 노동을 기억하고 자신의 수확을 기록하고 자신의 슬픔과 즐거움을 기록했다.

동요는 이렇게 불렀다. “한족은 문자 기록이 있고, 동족은 사물을 마음속에 기억하고 있으며, 한족은 읽을 수 없는 책을 가지고 있으며, 동족은 노래를 끝낼 수 없는 노래를 가지고 있다.”

동인의 노래의 내용은 생산 생활의 각 방면을 포괄하였다.

만약 네가 동가의 손님이 되면, 너를 위해 풍속을 씻어 주는 것은 우선 동인의 아름다운 노래이다.

유동포는 "누가 노래하지 않는 것이 시들어 버린 꽃처럼 시들어 마르고, 나는 늘 노래를 부르며 천성적으로 생생하게 산다"고 말했다.

동인의 마음에서 노래하는 것과 밥을 먹는 것과 같은 중요한 것은 노래를 부르면 정신을 조절할 수 있다.

노래 가 “ 농사 를 짓지 않 으면 목숨 을 부양할 수 없고, 산가 를 부르지 않 으면 어떻게 살 수 있겠는가?

밥은 몸가짐을 하고 노래를 부양한다. 활로가 해도 산가를 불러야 한다.”


동족 민요는 진지한 감정, 함축적인 격조, 아름다운 풍격, 아름다운 선율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동인의 마음을 깊이 파고들어 사람들의 가슴속에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동인은 노래를 좋아하며, 산에서 노래하는 뿐만 아니라, 집에서 노래하며, 마을에서 노래하며, 중국을 부르며 세계로 향했다.

다성부 동족의 큰 노래, 조화롭고 유창하고, 자연과 조급해 질서, 때로는 흐르는 물처럼 가슴 깊이 스며들고, 마음이 아늑하고, 때로는 새매미의 울음과 응하여 사람들의 환심을 불러일으킨다.

1986년 10월 귀주성 검동남 가무단 동족 대가합창단이 파리 예술절에 초청해 유럽인들이 쓰러져 세 차례 빈자리가 없다.

프랑스'해방일보'는 동족 대가가'가장 매력적인 복조 음악'이라고 칭찬했다.

이에 앞서 일부 외국 학자들은 중국인 민간에는 다성부 음악이 없으며 동족 대요들이 이런 서양인들의 결론을 철저히 부정하고 있다고 주관적이다.

  • 관련 읽기

만족 만족 개황

56개 민족
|
2009/9/30 17:36:00
93

백의동포 조선족

56개 민족
|
2009/9/30 17:34:00
77

당양에 좋은 꽃과 홍채: 부의족

56개 민족
|
2009/9/30 17:33:00
89

장족의 풍정: 팔계춘의 따뜻한 산가가 날리고 있다

56개 민족
|
2009/9/30 17:32:00
93

상고에서 걸어온 묘령인

56개 민족
|
2009/9/30 17:27:00
100
다음 문장을 읽다

대산의 주인은 청산산으로 흩어져 집: 요족

청산산산으로 흩어져 집: 요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