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절강 앨리핀: 첫 번째'게를 먹는다 '

2010/8/24 10:29:00 101

ECFA

"ECFA 가 방금 체결되었는데, 양안경제무역시장이 막 시작되었으니, 앞으로 대만 회사에서는 잘 먹을 수 있을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이 "1등"은 앨리스핀에게 큰 기회를 가져다 줄 것이다.


  

ECFA

절강 앨리스벤 그룹 유한회사 회장 야오박명 주춤주춤하게, 그는 이 산하 자회사인 대만 앨리스벤 수출입 유한회사 업무가 더욱 많은 것을 전개할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편리하다

.


상무부 와 국대 유치 로 승인 된 대륙 을 첫 집 으로 취득 하다

민영

기업, 절강앨리스벤그룹 유한회사가 왜 ‘첫번째 집 ’이 될 수 있을까? 왜 ‘첫번째 집 ’이 되냐?


첫 번째 "게를 먹는다"


"어제 기업은 기계이고 오늘 기업은 시스템이고 내일 기업은 두뇌다."

이것은 야오박명의 명언이다.

비록 몇 년 가까이 환갑이지만 그는 여전히 몇 명의 명문 대학의 ‘ 웃어른형 학생 ’ 이다.

학습, 마치 이미 야오박명의 생활 방식이 되었다.


청화대 EMBA 저장동창회 부회장은 야오박명의 또 다른 신분으로, 바로 이 신분으로, 앨리핀이 게를 먹는 첫 대륙 민영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청화대 EMBA 대만 동창회 동창들과 함께 공부하고 활동하고, 야오박명은 많은 대만 동창들과 깊은 우정을 맺었다.

2008년 야오보밍은 처음으로 대만에 갔는데, 이 학우들은 그에게 대만에 투자하도록 격려했다.


“처음에는 그런 일이 없었는데 나중에 생각해 보니 양안경무가 놓히면 큰 시장이다.”

야오보밍은 ‘절상 ’ 기자에게 “앨리핀은 미국, 캐나다와 유럽연합 설정을 고려해 왔지만, 이렇게 먼 곳에 가려면, 눈앞의 교두보에 먼저 들어서지 않고, 에리핀이 ‘나가라 ’라는 글로벌 전략의 적응 능력을 시험해 보는 것이 어떨까?”고 말했다.


2008년 12월 24일 국가발개위원회는 ‘ 대륙기업이 대만 투자 항목 관리 관련 규정에 대한 통지 ’ 를 발표했다. 조건에 맞는 기업들이 대만 투자를 장려하고 있다.

당시 대만 동창들은 야오박명에게 "이 길은 틀리지 않을 것이다. 양안 지도자는 시간별로 다른 장소에서 대만 경제를 향상시키겠다는 뜻을 여러 차례 표현했다. 이렇게 후속 정책이 따라갈 것이다"고 말했다.


앨리핀은 투자자료를 준비하기 시작했고 야오박밍은 ‘ 절상 ’ 기자에게 정책을 내놓기 전에 재료를 준비하고 일단 정책이 나오면 빨리 신고하고, 우리는 맨 앞에서 ‘두모수 ’를 마신다.

재료가 일찍 준비될수록 ‘첫집 ’이 될 수 있다.


2009년 6월, 앨리스핀은 모든 신고 자료를 준비했다.

2009년 7월 1일, 앨리핀은 정식으로 양안 관련 부문에 투자 신청을 했다.

“그동안 해외투자는 개임위관 발급이었는데, 당시 우리는 경험도 없이 개위 신고자료를 발급해 마지막에야 투자를 하고 상무부에 신고해야 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고 말했다.

야오보밍은 ‘절상 ’ 기자에게 “이 에피소드 를 겪었지만 결국 양안 관련 부서에서 심사를 한 것은 처음이다 ”고 말했다.


"ECFA 가 방금 체결되었는데, 양안 경제 무역시장이 막 시작되고, 앞으로 대만 회사에서는 잘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야오보밍은 이 1등은 앨리스핀에게 큰 기회를 가져올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1등 '이득.


‘ 1위 ’ 는 도대체 에리핀에게 어떤 실질적인 이득을 가져다 줄 수 있을까? 야오보밍의 눈에서 대륙 기업이 대만으로 나아가는 것은 기업 전환의 중요한 단계다.


"대만 방직 기술이 전 세계에서 앞서고 있는 고급 의상 브랜드가 대만 면 자재를 사용한다."

야오보밍은 ‘절상 ’ 기자에게, 오랜 기간 동안 앨리핀은 하류에 전념한 성의품에 집중하고 있다. 이런 제품은 위기에 대비할 때 일정한 수동성이 있다고 말했다.

비교해 보면 대만은 방직 상류 제품, 특히 원단, 다기능면 보조 분야와 연구 개발 디자인 및 브랜드에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대만은 이 방면의 인재 자질이 비교적 높고 넉넉하다.

"여기까지 와서 산업 제고를 차지하는 셈이다."


야오보밍은 방직 의류업이 결코 사양산업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는 ‘절상 ’ 기자에 대해 “의식주행에서 ‘옷 ’이 1위이고, 아기가 꼴깍 떨어지면 먼저 방직품이 아니라 전 세계의 상업센터가 가장 번갈아 입는 경우가 많다 ”고 말했다.

혹시 어느 날 우리 중국의 방직 의류업은 일부 다른 곳으로 옮길 수도 있지만, 많은 선진국들과 마찬가지로 진정한 수준 높은 의상 제조업체는 발을 멈추고 더 잘 서 있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그는 “ 세계와 연결되는 현대화된 의류 제조업체를 만들어 직원들의 소득 수준을 초월하는 신흥산업 ” 이라고 꿈꾸었다.


에리벤그룹 회장이 주임 왕원을 주최하는 ‘ 절상 ’ 기자에게 상하이 엑스포에서 많은 기능성 원단이 대만 생산이라고 소개했다.

색감도, 평온도, 기능성, 대만의 방직품 상위 기술은 우리보다 선진적이다.

우리들의 방직품은 적지 않은 가공을 해서 뒷길로 처리해 수차례 물세탁을 거쳐 변형되었다. 그러나 그들은 최상류에서 기능성을 주입하여 많은 기능이 소퇴하기 쉽지 않다.

우리는 그들의 원자재를 구입하여 대륙에서 널리 보급하기를 바란다.


야오보밍은 올해 에리핀이 대만에서 개사한 첫해이지만 적어도 대만에서 2 ~3억 달러의 고급 방직품 원료, 화학 염료 등 제품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사실 에리핀이 할 것은 방직품 상위 사업뿐만 아니라 야오보밍은 ‘ 방직품 ’ 을 제외하고도 전자 제품을 경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의 장사는 점잖은 것이 아니라 맞은편이다.

우리 주변의 많은 친구들과 동창들이 대량의 대만 제품을 수입하고, 대륙 기업들이 대만 제품을 편리하게 수입하는 데 도움을 주고, 대만 기업은 제품을 대륙에 순조롭게 수출하고, 대만의 글로벌 마케팅 네트워크를 이용해 대륙의 상품을 세계 각지로 팔 수 있다.


앞서 앨리스벤의 의류 업무는 주로 카파와 잭 Jones, Vero Moda 등 국제 브랜드 스티커를 생산해 자신의 의상 브랜드를 열기 위해 고생했다.

이번 에리핀은 자인대와 함께 의류 브랜드를 설립했다.

야오보밍은 자인대 디자이너를 통해 브랜드를 이끌고 보조인대 학생을 입사하고 대륙의 회사까지 모집할 수 있도록 했다.

"브랜드 건설은 자금이 많이 투입되고, 자인대학과 협력하여 브랜드를 개발해 시장을 열었다."

그는 절상 기자에게 말했다.

한편 야오보밍은 또 다른 계획을 준비하고 있다.

몇 차례 유력한 후 산미미미의 대만 풍경은 그의 다촉각 발전의 영감을 흔들었다.

"대륙이 대만에 가는 관광객이 많아지고, 기회가 된다면 대만에서 관광회사를 개설할 수 있다."

야오보밍은 ‘ 절상 ’ 기자에게 정책이 허락된다면 대만 진출 분야를 선택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읽기

영성석화: 실적 휴가?

상장회사
|
2010/8/23 21:47:00
51

로몬: 발전을 뛰어넘고 전략적 업그레이드, 2차 비약

상장회사
|
2010/8/23 21:30:00
68

맥고림은 “ 난간 ” 을 전장 운임 면제 활동을 내놓았다

상장회사
|
2010/8/23 20:01:00
42

천초 브랜드 업그레이드 새로운 전략 대폭 폭로

상장회사
|
2010/8/23 19:56:00
37

어떻게 생물 섬유 발전: 3대 회사의 성공의 길

상장회사
|
2010/8/23 19:52:00
89
다음 문장을 읽다

민파 의류 의상과 백화점 백화점의 ‘감정 규합 ’

얼마 전 늑대와 만천백 화물이 전략적 협력동반자로 체결되었고, 이후 전국의 만천백 화물은 모두 70필의 늑대 전문청이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