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의 주의사항과 면접 예의
하나구직자면접 과정 에서 표현된 예의 수준 은 구직자 를 반영할 수 있을 뿐 이다인품과수양면접관의 최종 선택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그래서 구직자가 참가하고 있다면접시, 반드시 다음 6시에 주의해야 한다.
1. 제때에 약속하다
약속을 지키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예의이다.초청에 응할 때 반드시 통지하는 시간에 면담장소에 도착하거나 일각에 면담장소 근처에 도착하거나 익숙한 상황에 대해 더 잘 알고 면접 전 사상과 심리 준비를 해야 한다.다시 생각해 보면 어떻게 자신의 기본적인 상황을 간단히 소개할 것인지, 어떻게 초빙자가 제기할 수 있는 것인지 “당신은 왜 이 일에 흥미를 느끼는가?”, “당신의 분투목표는 무엇입니까?” 등의 질문이 있다.그리고 혼자 당황하지 않고 면담 장소로 들어갔다.절대로 다른 사람이 너를 데리고 입장하게 해서는 안 된다.입장할 때 담배를 피우지 말고 껌을 마구 씹지 마라.
2. 접대자 존중
고용인 단위에 도착한 후에는 적극적으로 접대원들에게 안부를 전해 야 한다.양식을 써야 한다면, 필적은 정밀하고 분명하게 구한다.기다릴 때 자세에 주의해라.면담할 차례가 되면 먼저 문을 두드리거나 초인종을 누르고 문을 잠그고 문을 두드리거나 곧장 밀고 들어오지 말고 후방으로 들어가도록 허락해야 한다.문을 들어선 후 예의 바르게 인사드려야 한다.주담자가 자리에 앉을 때 먼저 인사하고 지정된 위치에 따라 자리에 앉았다.되도록 앉은 자세의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표정은 친절하고 자연스러우면 안 된다.
3. 점잖고 예의 바르다
문에 들어서자 주담자가 너에게 손을 내밀면, 너는 그와 열정적으로 악수를 해야 한다.만약 방향에 대하여 차를 권하고, 응용해서 두 손으로 받아서 사양하지 말고 거절하지 마라.상대방이 사양하게 “ 차를 드릴까요? ” 라고 묻는다면 사양하게 대답했다. “ 아니요, 감사합니다. ”
4. 담화 예의를 중시하다
인사는 끝났다. 보통 초빙자가 먼저 입을 열게 하고, 당신의 답변은 분명하고, 핵심을 파악하고, 정확하고 객관적이고 태도는 열정적이고 솔직해야 한다.대답할 때, 눈은 주인과 그 조수를 보고 자신감, 냉정, 침착해야 하며, 조급해, 긴장, 겁을 먹지 마라.면담 과정에서 상대방의 질문에 귀를 기울여 대답을 거론하지 말고 과언하지 마라.주객이 주인을 잃지 말고, 주인의 대화를 단속하고, 주담에서 말을 할 때 말참견하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면담할 때 두 사람이 동시에 질문을 하면, 미소를 지으며 "그 질문에 먼저 대답해 주시겠어요?"라고 하는 질문은 측면에서 당신의 수양과 처사 능력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물론, 당신은 미래의 업무 상황을 묻는 질문을 참작할 수 있습니다.
5. 적당히 작별 인사
주담자가 “ 면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등의 여러 가지 말을 할 때 면접이 끝나는 것을 의미합니다.너는 침착하게 일어서며 미소를 지으며 감사의 뜻을 표하고 주담자 등과 작별을 고하고 집을 나서서 조용히 문을 닫아야 한다.등장할 때 당신의 접대 인원에게 감사 인사를 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6.사의를 표하다
면접 후 구직자는 주담자에게 문자 메시지를 쓸 수 있으니 고맙고, 당신과 친절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데 감사드립니다.편지에서 다시 한 번 기쁜 마음으로 이 직장에 입사하는 소원을 표현할 수 있다.
다음 교묘한 대처를 들어 면접을 통과하는 실례.
한 회사는 공관 장관 1명을 채용하려고 한다.필기시험을 거쳐 수험생 8명만 남았다.면접은 1인당 2분 안에 주고관의 질문에 답한다.수험생이 시험장에 들어서자 주관은 같은 말을 했다. "외투를 잘 놓아 내 앞에 앉으세요."그러나 시험의 방에서 메인 시험관이 사용하는 탁자와 의자를 제외하고는 별다른 다른 것이 없다.
수험생 두 명이 고관의 말을 듣고 어찌할 바를 몰랐다. 다른 두 명이 눈물을 흘렸다. 질문을 듣고 자신의 외투를 벗고 메인 시험관의 테이블에 놓친 뒤 “또 무슨 문제가 있느냐?”고 한 5명의 수험생이 모두 탈락했다.
나머지 3명의 수험생 중 1명은 주고관이 질문한 후 먼저 멍하니 외투를 벗고 오른손에서 한 번 인사를 하며 인사하며 "여기 의자가 없어 대답할 수 있는 질문이 있습니까?" 회사는 이 수험생에 대해 "일정한 응변능력이 있으나 창신, 개척이 부족합니다.점잖고 예의 바르고 엄격한 관리 제도에 적응할 수 있으며 재무와 비서 부문에 쓸 수 있다.또 한 명의 수험생이 질문을 듣고 바로 대답했다. "의자가 없으면 앉지 않아도 돼.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다음 질문을 듣고 싶습니다."회사는 이 사람에 대한 평어는 "중략을 지킨다. 먼저 대내로 길러서 더 대외할 수 있다"고 말했다.마지막 1명의 수험생의 반응은 메인 시험관의 질문을 듣고 눈이 깜빡 하고 외출하고, 시험을 볼 때 앉은 의자를 옮겨 들여 주험관 측면에 1미터 떨어진 곳에 놓여 자신의 코트를 벗는다.주임 시험관에게 인사하고 "감사합니다"라고 말하자 시험장에서 물러나서 문을 살짝 닫았다.회사는 이 사람의 평어에 대해 “ 한 단어를 말하지 않고 교묘하게 시험 문제를 대답했다; 개척정신에 풍부하고 필기시험 성적이 모두 훌륭하여 공관 부장으로 채용할 수 있다 ” 고 말했다.
- 관련 읽기
- 시장 시세 | '김구 미도착, 은십난기 '우리나라 면사선 수출 대폭 감소
- 업종 종합 서술 | 업계 의 자율 ‘ 4위 일체 ’ 의 보호 체계 포럼 현장
- 업종 투석 | 다국적 정계와 비즈니스 인사는 중국 경제의 고품질 발전이 궤도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 즉시 뉴스 | 한글 & 34; 창조 & 혁신 발전 & 35 34; 테마 포맷 보호 포럼 산업 신동향을 검토하다
- 즉시 뉴스 | 장삼각공과 새 시대와 방직업종의 직업기능 경기가 오늘 개막한다!
- 유행 색채 | 한대 민족 의 독특한 복식 은 한인 사상 의 지혜 의 결정 이다
- 협회 동태 | CHIC 속보: 창상 대변이 휘황찬란한 돛을 올리고 출발하다
- 전시회 | 새로운 전시관의 새로운 풍채, 2019 중국 소흥코교 가을 방박은 새로운 매력을 발산한다.
- 패션 포스터 | '트렌드 네트워크 '과연 어떤 모습일까.
- 패션 속보 | Air Max FF 720신발 신주 와인 /브라운 그린 두 배색 상가 발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