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 인상 2, 3할을 ‘ 뺏는 사람 ’ 이 이미 의류 기업으로 일관하여 모집하였다
산동 의류업이 새로운 발전의 기회를 맞고 있다. 년 후 남측 연해 각 성 의 보편적 으로 심각한 모집 난제 를 겪 고 있 는 복장 대성 의 산동 으로 몰렸다. 산동 노동력은 상대적으로 충분하지만 긴 주문도 비교적 큰 용공 부족을 가져왔고, 의류 기업들은 잇달아 월급을 올려 일선 노동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주문서 가 산동 으로 몰려오다
"지금 저희 주문이 4 월까지...
산동 예리아 그룹 회장 유봉장은 기자와의 인터뷰에 나섰다.
년 후 의류 주문서는 줄곧 중단되지 않아, 그들을 좀 응대하기 힘들게 했다.
반면 임기 담성 의류 기업의 주문이 더 많다.
산동성 의류 업체 서광녕 서광녕 서광녕 최근 담성의 여러 의류 생산업체를 방문했다. "당시 놀랐다. 담성동 의류 유한회사의 주문서가 모두 8월에 이르렀고, 다른 몇 기업의 주문도 거의 56월까지 올라섰고, 전혀 바빠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서광녕의 분석에 의하면, 일부는 원래 남방 연해 각성에 속한다
주문서
산둥 쪽으로 밀려오고 있는 이유는 바로 시점에서 화제를 모았던'인력난'이다.
서광녕은 “ 주 삼각 ” 와 “ 장삼각 ” 는 원래 중국 의류업의 ‘ 중진 ” 이라고 소개했다. 특히 광둥은 민절소성 몇 성과 산둥, 5성 의류 생산량은 대체로 전국 8퍼센트 이상으로 차지했다.
년 후 ‘ 주 삼각 ’ 와 ‘ 장삼각 ’ 가 뒤이어 심각한 공모위기에 빠져 주문서가 완성되기 어렵고 일부는 산동으로 몰려들었다.
“지난해 이후 주문 증가는 주로 ‘보고 ’를 위한 금융위기 이후 회복성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올해와 달리, 주로 신규 주문이다.”
서 광녕
인력 모집은 더욱 두드러지기 어렵다.
줄줄이 쏟아지는 주문도 산동에 존재하게 했다
노동자 모집 난관
제목이 더욱 두드러지다.
산동 예리아 그룹은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보수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기업의 용공은 20%가량 부족했으며, 예리야 복장 유한회사 인적자원부 직원들은 회사의 총 용공 수요가 1600명가량 1 /3에 이른다고 말했다.
임기수 현, 일부 의류 기업, 없다
가공
주문은 방학 기간에 매일 재봉봉봉급으로 20위안을 지불하는 것이 바로 남을 위한 것이다.
한 업계 인사가 기자에게 노동자 모집은 이로써 일반점이 있다고 말했다.
치박주촌과 빈주 추평, 소형 방직 의류 업체들도 모두 난제를 겪고 있다.
"설날이 지나자 가까워진 노동자들이 속속 찾아왔지만, 지금은 집집마다 찾아야 한다. 가끔 멀리서 달려가야 한다."
한 개인 사장이 기자에게 알리다.
산동성 의류 산업 협회 서광녕 부회장이 소개한 것은 총체적으로 산동 용공 상황이 남방 각성에 좋다.
그러나 그는 현재 의류 업계 노동자들의 유동성이 과거보다 훨씬 높다고 진술했다.
"10% 이내의 파동은 기본적으로 정상 수준으로 계산해야 한다."
서광녕이 이렇게 말했다.
의류 기업이 분분하다.
급증한 주문과 더욱더 두드러진 인력 난제에 직면해 산동 의류업체들이 머리를 쥐어짜고 임금 인상이 가장 빠른 방식이다.
얼마 전 주식은 근로자의 임금 20% 가량 인상을 위해 근로자의 평균 임금이 2200위안 안팎으로 지난해 근로자의 임금 30% 에 이어 재임금을 올렸다.
노동자를 붙잡기 위해, 두터운 주식은 노동자에게 임금 인상 외에 근로 환경, 거주 환경을 끊임없이 개선하고, 식당 급식을 끊임없이 개선한다.
{page ubreak}
일련의 조치는 이미 발효되었고, 신년 주식 관계자는 설날 이후 대부분의 노동자들이 이미 공장에 돌아가 출근하였고, 어떤 이는 고향에 가맹을 이끌었다.
예리아 관계자는 지난해 동기 1500원 정도에 비해 일선 근로자의 월급이 2000위안 정도 올랐다.
“이 일파용공황도 적지 않은 기업들이 존재하는 문제를 드러냈다.”
서광녕은 산동의 의류 기업들이 연성 환경 건설의 중요성을 보편적으로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
임금 인상은 굳은 것이니 말할 것도 없다.
노동자들의 각종 복지, 노동자를 대하는 태도, 노동자의 업무, 생활 환경 등등, 이런 연성도 강화해야 한다.
성 의류 업계 협회는 2010년 한 가지 조사를 해 문상 현에서 매년 약 10만 명이 나가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그중 6만 명이 종사한 것은 방직 의류 업계다.
그러나 어떻게 그들에게 남길 수 있을까? 설문조사는 고향의 수입 수준과 아르바이트 수준 차이가 500위안을 넘지 않는다면 외출 아르바이트의 흡인력이 작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 관련 읽기
- 허튼소리를 하다 | 여장 가맹점을 개설하는데 얼마예요?여장 가맹점 필수 비용 해석
- 허튼소리를 하다 | 옷가게는 장사를 잘 하려면 관리자는 반드시 이 몇 가지까지 해야 한다
- 전시회 | 추동 면 보조 전람회: 과학 기술 재료가 패션 미래를 이끌다
- 광동 | 2019 호문 부자 패션 추장 생중계 혜택
- 국제 데이터 | 8월 베트남 방직품 수출입 통계
- 즉시 뉴스 | 소비품 공업 삼품 전략 시범 도시 신고 시작
- 패션 메이크업 | 찬란한 가을 단짝과 내장 스타일링
- 패션 메이크업 | 작은 선녀는 치마 가죽 치마를 벗어날 수 없다
- 패션 포스터 | 가을 에 이 작은 셔츠 를 입으면 시원하고 편안하다
- 패션 브랜드 | 성형 재단은 여전히 내년에 유행하는 추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