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연말 돌격 으로 돈 을 쓰는 괴상 이 기한 에 이르렀다

2014/12/13 8:06:00 21

연말돈을 쓰는 괴상소비

재정부는 11일 발표한 11월 재정수지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11개월 전 전국 각급 재정지출은 12조6조원으로 연간 예산 82.5% 만 완수했다.이는 12월 2조7000억 위안의 재정지출을 완수해야 한다는 뜻이다. 정상월 재정지출액의 2배에서 3배로, 연말 ‘돌격 돈 ’이라는 괴상이 기일 때와 같다.전문가들은 사업단위 결여 자금을 다음 연도 예산 등에서 차근차근 추진 및 시행이 이뤄지면서 개선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연말 ‘돌격 비용 ’이 여러 해 동안 사회 여론의 관심의 초점이며, 가장 중요한 이유는 재정자금 사용효율이 낮아서 ‘부패 ’를 일으킬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낭비를 초래했다.

우리나라가 현재 집행하고 있는 연간 예산제도에 따르면 지방은 연간 결여 직접적으로 제출하고, 또 우리나라 예산 편제 보편적으로 ‘ 기수법 ’ 을 채택하면 작년 예산 결여, 이듬해 예산 기수가 줄어들게 되면 지방에서는 오히려 ‘ 손해 ’ 이다."많이 나온 돈, 지방정부는 다 써야 하는데, 다 쓰지 않고서는 자기 것이 아니다."여러 지방의 관리들이 칭하다.

‘2014년 재정예산에 따라 올해 마지막 달에 17.5%의 예산지출을 완수하고 연말 ‘돌격 비용 ’의 현상은 34년 전 더욱 심각하다. 12월 한 달에 연간 지출 예산의 20% 정도를 지출해야 한다.최근 몇 년 동안 호전되었다.중국 사과원 재경전략연구원 왕더워는 기자에게 말했다.

연말 돌격 비용 현상에 따른 이유에 대해 재정부 재과소 부연구원은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연말에 돈을 쓰는 것은 자연법칙이자 인위적인 요소가 있다고 말했다.우선 연말에는 재정부처가'돈'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각급 정부 및 관련 단위 연말 결산량이 비교적 커서 정상적으로 대량의 자금 집중 결산을 이뤄냈다. 그 다음으로 예산단위의 예산지출이 완료되지 않았기 때문에, 적시에 결산하지 않으면 다음 연도의 예산을 축소할 가능성이 높아 각 예산 단위는 이 기간에 집중적으로 결산될 것이다.

왕덕화에서 보면 전국과 각급 인대 회복 예산의 시간이 늦은 것은 이 문제의 주요 원인 중 하나다.“전국은 보통 3월에야 예산을 회복하는 것이 지출 진도에 큰 영향을 미친다.”왕덕화는 또 사업에 지출하는 형식으로 2차 분배, 프로젝트 시동 시간 침체 등의 문제가 있다고 덧붙였다.게다가 상급 재정은 하급 재정의 이동 지불에 존재 시간이 침체되어 자금 지출 진도에 영향을 미친다.

사실상 연말 돌격 비용을 피하기 위해 재정부는 올 5월 재정지출 예산 집행 관리에 대한 통지를 내놓았다. 지방의 재정지출 강도를 강화해 중앙재정재정과 지방재정지출 지출의 진도가 뚜렷하게 높아졌다.

올해 11월 전국재정지출은 12759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101억 위안을 늘려 0.8% 증가했다.이 가운데 중앙재정 본급 지출은 1493억원으로 전년 대비 9.9% 하락했고, 주로 일부 중점 지출 전기 전기 지급 등의 영향을 받았다.재정부처는 연말 ‘돌격 비용 ’을 해결하는 데 대한 노력과 효능을 보여준다.

이전은 기자에게 연말 돌격에 돈을 쓰는 현상을 해결하는 것은 예산단위가 엄격히 예산을 집행해야 하고, 유효하게 자금의 파동을 다려 실제 결산과 예산 수치를 대비하고, 둘째는 재정부문이 예산 집행을 엄격히 고려해야 하는 성과를 엄격히 고찰해야 하며, 집행이 좋지 않은 상황에 대해 감독과 처리해 계속 향상시켜야 한다.재정 자금사용 효율.물론 결국 사권 과 상대적 인 지출 을 실현해야 한다책임결국 예산수지의 고도의 일치를 이루었다.

"사업단위 결여 자금을 다음 연도 예산 등에서 차근차근 추진과 착실하게 추진하면서 연말에 돈을 쓰는 경우는 잘 해결될 것"이라고 말했다.이전여러 전문가들은 우리나라가 중기 예산 개혁을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예산과정에서 격려와 제약 체제는 연말 돌격으로 돈을 쓰는 충동을 제도적으로 억제했다.

‘ 돌격 비용 ’ 을 방지하기 위해 돈을 쓰는 것을 촉구하는 것보다 전문가들은 각급 정부가 연말에 많은 돈을 들여 존재할 수 있는 문제를 확대해야 한다고 지적했다.연말 ‘돌격 비용 ’은 예산제도와 재정지출구조의 종합적인 반응이다.'돌격돈'은 반대지만 연말 지출 비중을 지켜서는 안 된다. 재정자금 성과를 높이고 낭비를 주요 목표로 줄이는 핵심은 지출 효율을 조절하는 것이다.

  • 관련 읽기

소비유권 "광환쇼핑 축제"가'어둠 후회절'로 변하다

소비권
|
2014/12/11 22:18:00
34

인터넷 구매 반품 분주 바쁜 자원 낭비 및 약화 체험

소비권
|
2014/12/9 22:36:00
168

백운 은 7곳 의 가짜 흑점 을 조사 하여 그 중 4 개 가 가짜 상표 를 혐의 했다

소비권
|
2014/12/9 9:15:00
48

호족을 베낀 규화보전 “ 돈을 아끼려면 번호를 베껴라

소비권
|
2014/12/6 20:28:00
21

11月贵阳12315受理案件中服装鞋帽投诉占第一

소비권
|
2014/12/5 8:29:00
23
다음 문장을 읽다

경진 협동 발전 기획 이 카운트다운 에 접어들기를 바라다

중앙경제회의는 ‘ 일대 일로 ’, 경진협동 발전과 장강 경제대 3대 전략을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내년에 좋은 개국이 있다고 지적했다.이로써 내년 경진협동 기획이 비준된 발걸음 소리가 가까워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