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온주 일화 사료 회사 메일박스'해커'에 의해 19만여 달러

2016/10/17 11:31:00 30

신발 소재업무컨테이너

엊그제 온주 시내 일가

구두감

회사의 전자 메일박스가 해커에 침입되어 19만여 달러 (인민폐 130만 위안) 을 사기꾼에게 지불한 계좌번호를 지불하였다.

사슴 경찰과 관련 은행 등 다방면의 노력으로 10월 12일, 이 거액은 은행의 원로로 반환되지만 이 사건은 심사숙고된다.

사기꾼이 우편물을 사기로 보내다

이 선생 은 시내 의 황룡 상거래 도시 에서 신발 소재 회사 를 운영하고 있는데, 평소 홍콩 의 공급 업체 와 자주 있다

업무

왕래하고 이메일을 사용하여 일상 업무 연락을 진행하다.

9월 8일 오후 이 선생은 홍콩 공급자에게 세 개를 주문했다

컨테이너

상품궤의 화물은 130만 위안의 인민폐, 달러 결제를 사용해 달러로 19만여 위안을 할인한다.

9 월 9일 오전 이 씨 회사 163 메일 에 이메일 한 통 을 받 았 고 이메일 은 홍콩 공급 업체 의 직원, 상대방 은 우편물 에서 회사 계정 변화 를 하 고 새 계좌, 개설 은행 기구 코드, 은행 식별 코드 를 제공 했 다.

"앞서 상대방의 메일박스 주소는 통신록에 저장되어 있어서 메일을 받았을 때 상대방의 이름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선생의 보조임 여사가 말했다.

평소에는 이 직원과 업무를 상대로 우편물을 본 후 임여사는 의심을 하지 않고 상대방에게 메일을 답장하고 메일을 받았다고 말했다.

회사에서는 직영권이 없기 때문에 임 여사는 곧 계좌에 따라 제3자 무역회사 재무원에게 송금할 계획이다.

사기 과정 이 우여곡절 이 되다

이틀간 움직이지 않고 9월 12일, 상대방이 이 이선생에게 다시 이메일을 보내 회사에 계좌 정보를 확인하고 빨리 송금하고, 상대방은 화물을 받은 후 즉시 발송할 것이라고 밝혔다.

일주일 후 이 씨 회사의 메일박스에는 또 다른 최저 우편물을 받았고, 메일은 홍콩의 공급업자의 한 고관으로 상대방이 메일에서 이선생에게 계좌 정보를 다시 확인하게 했다.

9월 22일 상대방이 재발급 우편물을 보냈다.

이번에 회사는 돈을 상대방에게 송금할 계획이다.

9월 26일 회사는 제3자 무역회사 재무원을 은행에서 19만여 달러를 사기꾼에게 송금하는 계좌를 마련했다.

돈은 이미 속았는데, 뜻밖에도 9월 29일 상대방이 메일을 보냈는데, 돈이 받지 않았다고 했다.

원래는 재무원이 부주의로 계좌를 잘못 메워서 송금한 돈을 돌려받았다.

9월 29일 회사에서 재무원이 은행에 가서 돈을 송금해 상대에게 송금했다.

돈 이 사기꾼 에게 조급해 졌다

제시간에 송금한 돈을 받지 않았기 때문에 9월 30일 사기꾼이 또 재촉금 두 통을 속속 보내는 메일을 보냈고, 이 씨의 회사는 회답, 돈은 이미 송금했다.

10월 2일 상대 상금은 아직 빚을 갚지 못한 채 이메일 한 통을 보내왔다. 임 여사는 국경절 연휴 기간에 회사 직원들이 모두 휴가를 보내고, 메일 속에는 상대방에게 전화 한 통을 보내게 했다.

이후 한 남자가 유창한 영어로 임 여사의 휴대전화를 헤치고 홍콩의 직원을 자칭 하고 장부 상황을 물었다.

임 여사는 상대에게 국경절 연휴를 기다리는 후에 반드시 상대방에게 답변을 주겠다고 말했다.

국경절 연휴 기간에 국내 은행의 일부 업무가 잠시 중지되었기 때문에 10월 8일과 9일과 마침 주말이 되자 외자 은행 일부 업무가 일시 중지되었으며 10월 10일은 국경 후 첫 달러 거래일인데, 이 씨는 장부에 도착하는 상황을 살펴보고 다시 입금할 것인지 결정하기로 했다.

10월11일 정오, 진정한 판매가인 홍콩공급업체가 전화를 걸어 화물 대금을 아직 도착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계좌 변경 사항을 묻자 이 선생은 사기를 당하고 바로 경찰에 신고했다.

백만의 거금을 완벽하게 돌려주다.

이 선생의 신고를 받은 후, 사슴 공안분국 형사 정황대가 즉시 장물을 추적하여 응급 신고를 시작하여 민경은 처음 이 선생을 모시고 송금한 유치은행에 은행의 거래 기록을 동원해 자금 행방을 파악했다.

경찰은 이 씨가 송금한 19만여 달러를 통해 이미 국외화은행 계좌에 도착했다는 것을 확인한 결과 개별 정보는 아직 검토해야 하기 때문에 결국 사기꾼의 계좌에 도착하지 않았다.

경찰은 이날 피해자 전체의 사기 사태를 적시에 알려 경찰과 상업은행의 공동 노력으로 최종 해외은행은 이 송금을 원로환송금했다.

이 선생은 10월 12일 이전에 송금한 19만여 달러를 가져와 흥분했다.

속임수는 과연 ‘고 ’가 어디에 있는가

범죄 민경은 이메일을 보내 은행 계좌번호 변경 사건으로 불리는 사기 사건과 유사하다. 과거의 사기 사례에서 사기꾼은 흔히 ‘이귀신 ’의 메일 주소를 이용하여 피해자를 현혹시킨다. 예를 들어 알파벳 ‘l ’으로 대체하는 숫자 ‘O ’를 사용하거나 ‘O ’로 대체하는 숫자 ‘0 ’을 사용하거나 스태프는 특히 재무원들이 주의하지 않으면 속임수에 빠진다.

이번 사기꾼은 더 뛰어난 해커 기술을 사용하여 회사의 전자 메일박스를 침입해 가짜 메일 주소를 통신록으로 보존하는 방식으로 위장을 하여 이 행렬에 도달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한편, 범죄 민경은 이 사건에서 사기꾼은 앞서 납품업자 측의 편지를 쓰는 스타일과 행문 방식을 참고해 주의하지 않는다면 속임수에 쉽게 속았다.

경찰은 유사한 우편물을 받았을 때 반드시 전화를 걸어 본인에게 확인하라고 일깨워 주세요.

경찰 의 수발 을 방지하다

이 사건에서 전자메일이 사기꾼이 사기꾼이 된 돌파구를 침입하여 사건 중 사기꾼이 모두 이 선생에게 사기 메일 10통을 보냈고, 경찰에서 은행에 조사한 날에는 사기꾼이 독촉 우편물을 보냈다.

경찰은 이런 사건을 피하고 싶다면 평소에는 일을 많이 해야 한다고 소개했다.

1. 메일박스는 복잡한 구령을 사용하여 숫자 자모에 특수부호를 넣는 긴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암호 중 가장 좋은 크기로 자모 혼용을 사용하여 생일 또는 병음 등의 약구령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2. 컴퓨터에 본판 방화벽과 방화벽 및 방바이러스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불명의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지 않는다.

3. 자금 거래에 관련된 메일 내용은 상대방과 직접 확인하거나 이체나 지불 전에 신중하게 해야 한다.

4, 경로 불명의 우편물에 대해 조심스럽게 접근하고, 메일에 나타나는 링크 주소를 누르지 말고, 낚시 사이트에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고, 계좌 비밀번호 유출을 방지한다.

  • 관련 읽기

何某租赁民房生产假冒品牌获刑

사례가 직격하다.
|
2016/10/13 10:59:00
49

산채 액세서리 브랜드 Redline 현체 천고양이 발췌 처리

사례가 직격하다.
|
2016/10/10 11:51:00
70

진광둥풍의 신발업 조진붕: 돈을 벌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니다. 양심이 가장 중요한 것이다.

사례가 직격하다.
|
2016/10/10 11:02:00
128

국가 강제적 표준에 맞지 않는 복장은 인체에 상처를 입힐 수 있다

사례가 직격하다.
|
2016/10/6 13:13:00
43

New Blance 카드 운동화는 가짜 상품에서 벗어나기 어렵다

사례가 직격하다.
|
2016/9/9 10:19:00
121
다음 문장을 읽다

타오바오 모아유류 홍인일 45만 의 배후

조아엄마는 누구입니까?그녀는 현재 타오바오 모아의 유목으로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생방송으로 점포 4개 아이템은 하루에 45만 위안의 매출액을 판매할 수 있다. 이 유목에서는 이례적이지만, 조에미에게 뒷길은 길다.